한진택배 반품예약 방법
반품예약이란 시간이 없는 분들을 위해 택배기사가 직접 방문을 해서 해당 상품을 수거하는 서비스입니다.
한진택배 반품예약 서비스는 주로 불량 및 환불 교환 등의 사유로 반품하게 됩니다.
반품예약을 하기위해선 한진택배 사이트의 메뉴에서 택배예약 탭의 메뉴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인화면에서 중간메뉴 두번째탭 택배예약을 누릅니다.
택배예약 안의 메뉴들중 반품택배를 선택하면 됩니다. 구매했던 상품을 반품하시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한 전용 예약 서비스입니다.
한진택배 반품예약 메뉴에 들어왔다면 배송받았던 택배물품의 보내시는분 송장번호와 이름과 함께 받으시는분의 이름과 전화번호 주소등이 기입되게 됩니다.
처음 상품을 택배로 받았을때 송장번호가 있고 한진택배라면 상단에 정보조회 항목을 클릭하여 배송됐던 상품의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반품예약 작성란에 정보를 올바르게 기입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반품예약의 희망일과 택배비 지불방법을 선택하고 구매했던 상품정보와 함께 가격등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이용약관 동의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예약이 종료됩니다.
방문 희망일에 맞춰서 한진택배 반품예약 택배기사가 방문을 하며, 택배비를 선불로 선택했을경우 택배기사님에게 지불하면 됩니다. 착불로 보낼경우에는 해당 쇼핑몰 업체와 협의가 되어야 합니다.
내용대로 순차적인 클릭과 정보를 기입하면 한진택배 반품예약은 약 5분안에 완료 할수 있습니다. 구매했던 상품이 마음에 안들거나 불량일경우에는 해당업체와 협의후 꼭 반품택배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주의할점은 방문희망일과 택배비 선불 후불 여부입니다. 꼭 확인하고 방문 희망일을 잘 기억하여 기사님이 방문했을때 물건을 잘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