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본인인증 변경 정보 인증실패시

카카오페이나 기프티콘을 쓸때 카카오톡에서 본인인증이 불가하다는 메세지가 뜨는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다른게임이나 이전에 인증할때 입력했던 생년월일 정보가 틀리기 때문에 뜨는 메세지인데요.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본인인증과 연령인증의 경우 본인명의의 휴대폰 정보로만 받을수 있는데 만약 다른사람 명의로 된 휴대폰으로 초기에 등록했다면, 본인정보와 명의를 맞춰주어야 합니다. 방법은 통신사에 실사용자 등록을 따로 하면 됩니다.



인증실패라고 뜨는경우에는 다른서비스에서 인증받은 생년월일이 다르기 때문에 실패라고 뜨는건데요. 이 경우에는 카카오톡 본인인증 센터에 전화해서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는 1577-3754입니다. 카카오톡 본인인증 변경 하기위해 준비할 서류는 4가지 인데요. 

1. 명의자의 통신사 증빙서류

2. 이전 명의자 신분증

3. 초기화 위임장

4. 초기화 요청서



신분증은 복사하면 되고 통신사 증빙서류는 해당 통신사에서 팩스로 서류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위임장과 요청서가 있는데요. 요건 카카오톡 상담원과 상담하면 관련 서식을 보내줍니다.



관련 서식을 받았다면 초기화 위임장의 경우 원래 명의자가 수기로 직접 작성해야 합니다. 이렇게 4가지 서류를 카카오톡 고객센터 팩스로 보내도 되고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 접수하면 본인인증을 하기위해 게정 초기화를 시켜줍니다.



바로 해주지는 않는게 문제인데요. 보통 2~3일 걸립니다. 만약 본인인증 관련 이슈가 생긴다면 이렇게 초기화 하는것보단, 계정을 새로 만드는것도 방법입니다.



만약 사용하던 카카오톡 계정에 중요한 게임정보라던가 이모티콘등이 필요없다면, 탈퇴하고 다시 재가입을할수 있습니다. 이때 만약 중요한정보와 캐쉬등이 계정에 있어서 탈퇴하기 어렵다면, 다른계정으로 가입하는것도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본인인증을 완료했다면, 연결된 자회사 서비스인 카카오뱅크나 카카오페이등도 각각의 앱에 들어가서 별도로 변경절차를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ㅇㅇㄹㅊ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