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깨는법 2가지
수익과 지출의 계획을 정하고 목표에 의한 금액을 모으려고 적금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살다보면 돈이 갑자기 필요할때가 많이 생기죠. 이럴때 적금을 깨야하는데 깨는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적금은 첫달부터 꾸준히 넣어 1년이나 2년 되어 만기가 되지 않으면 중도 해지입니다. 적금 깨는법을 알아보는분들은 이점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입니다. 손해보지 않고도 여유자금을 마련할수있는 다른방법도 알아보아야 합니다.
적금은 확정된 이자가 높은편이기 때문에 적금외에 다른게 가입되어 있다면 다른걸 해지 하는게 나을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보험이나 펀드 등이 있습니다. 손해를 덜 보기 위해서는 적금 깨기전에 보험이나 펀드를 먼저 깨는걸 추천합니다.
적금 깨는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해당 은행에 신분증만 지참하고 방문한다면 해지가 가능하거든요. 통장이나 도장등도 필요 없고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인터넷뱅킹 으로 적금 깨는법을 알아보았는데 있더군요. 모바일뱅킹을 잘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간단하게 적금을 깰수 있지만,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신분증을 가지고 영업점을 방문하는게 더 편할것 같습니다.
사회에 나와서 월급을 타게되고 돈을 모을 작정으로 든 적금인데 쉽게 깨면 너무 아쉽죠. 계획했던 일이나 꿈의 밑거름이 될 수단이니까요. 더구나 중도해지의 경우 가입한 상품에 따라서 원금도 다 안나오는경우도 있으니 잘 알아보아야 합니다.
소중히 모아온 적금 깨는법은 간단하지만 다시 모으기란 만만치 않습니다. 버티고 버텨서 모은 적금이 만기가 되면 목돈이 되서 돌아오지만, 중도에 해지한 적금은 필요하고 급한곳에 이리저리 쓰다보면 정말 눈 깜짝할세에 사라지기 마련이거든요.
경험상 목돈이 아닌 푼돈이 될수 밖에 없어요. 정말 눈깜짝할세에 사라지니까요. 언제 어디에 썻는지 기억도 안날겁니다. 앞서 말한것 처럼 펀드나 보험등을 먼저 해지하는걸 알아보고 정 안된다면 적금을 깨야겠죠.
혹 미성년자라면 적금 깨는법이 다릅니다. 학생증등을 지참하고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도 적금해지가 안되요. 법정대리인 즉 부모님이 동행해야 해지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