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점심시간 영업할까요?

은행은 안가려고 해도 한달에 몇번은 꼭 정기적으로 가야하는것 같아요. 더구나 요즘에는 예전보다 영업시간도 짧아져서 오후에 은행갈때는 꼭 영업시간을 확인하고 국민은행 가는편인데요. 점심시간에는 영업을 안하는건가? 하고 생각이 들더군요.



일반적으로 점심시간에는 영업을 안할거 같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는데, 국민은행은 서비스직이다 보니 점심시간에도 영업을 할수 있지 않겠어요? 그래서 확인해 보았답니다.



국민은행 점심시간 에는 영업을 할까요?

결론적으로 보자면 관공서와 마찬가지로 은행은 점심시간 영업을 합니다. 국민은행의 경우 국내에 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금융그룹이기 때문에 더더욱 안하면 안되겠죠. 하지만, 점심시간에는 업무처리가 다소 지연될수 있어요.



은행이나 관공서는 직원들이 교대로 점심시간을 돌려 쓰기 때문인데요. 대체적으로 11시30분 부터 1시 30분까지가 국민은행 점심시간입니다. 이때는 2교대로 직원들이 식사를 하기 때문에 은행업무량 효율이 매우 떨어져요.



그래서 점심시간에 은행업무를 보기위해서는 대기시간이 좀 길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번화가나 회사밀집 지역에 있는 국민은행의 경우 대기시간이 더더욱 길어지겠죠? 그래서 이런지역에 있는 국민은행의 경우 점심먹는 시간을 더 뒤로 미루기도 한답니다.




대체적으로 은행들은 번잡한 시간때에나 점심시간을 피해서 방문을 권유하고 있기도 한데요. 회사원의 입장에서는 은행업무를 보기위해서는 점심때 시간을 낼수밖에 없는데, 다른시간에 방문하고 싶어도 못하기 대문에 이시간에 방문할수 밖에 없습니다.



요즘은 pc오프제라고 해서 은행권들이 점심시간에 1시간 문을 닫는것을 검토중에 있는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직장인들은 점심시간밖에 은행방문할 시간이 없는데 만약 pc오프제가 시행된다면 불편해지는분들이 엄청 많아 질것 같습니다.



참고로 점심시간을 피해서 국민은행을 방문코자 하는분들은 영업시간을 기억해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9시 부터 오후4시 까지입니다.  오후 4시 까지이긴 하지만, 업무를 4시까지만 보는것이 아닌 4시 이전에 들어온 손님의 업무는 모두 처리해주는편입니다.



다만, 4시에 가까워지면 은행 정문은 철문을 내리기 대문에 이때는 뒷문을 통해서 들어갈수 있습니다. 4시 이전까지만 가면 업무처리가 가능하니 페점시간에 가까워서 방문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은행업무량이 많은 날로 대표적인 10일과 20일 25일 같은 월급날의 경우에는 각 금융지점마다 업무량이 많은 날이기 대문에 대기시간이 매우 길어질수 있으니 날짜도 피해서 가면 좋겠네요.

블로그 이미지

ㅇㅇㄹㅊ

,